에듀스, 중앙대와 AI 채용지원 업무협약 체결

다빈치인재개발원과 산학 협력…면접 등 취업 대비 큰 도움 기대

컴퓨팅입력 :2020/05/26 13:41    수정: 2020/05/26 13:41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에듀스와 중앙대학교 다빈치인재개발원(원장 박철균)과 AI 채용지원 서비스 전면 확대 실시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중앙대학교 학생들은 AI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AI 채용의 전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에듀스 측이 설명했다.

에듀스 AI 솔루션은 60만건 이상의 DB를 학습한 AI 딥러닝을 이용해 자기소개서 분석 및 평가를 진행한다. 또 자연어처리(NLP)와 안면인식기술, 성향분석기술(PI) 등 고도화된 AI 기술을 이용해 AI 면접에 대응할 수 있다. 직무능력검사를 대신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인지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에듀스는 중앙대학교 다빈치인재개발원과 AI 솔루션의 시스템 고도화 및 데이터 기반의 취업지원 전략과 효율적 업무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회사 AI솔루션팀 박선도 팀장은 “AI영어면접/AI영어말하기 평가 솔루션인 inEAR와 비대면 면접 솔루션 inVIEW 등 현재 개발이 완료되었거나 개발 중인 솔루션 등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히며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중앙대학교 다빈치인재개발원 박철균 원장은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언택트 채용인 AI 채용은 도입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에듀스의 AI 기술을 이용한 취업지원서비스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앞으로 진화하는 AI 채용시스템을 실시간 반영하여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에듀스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