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이 4월 11일부터 5월 10일까지 최근 한 달간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건강식품 매출액이 약 90억(이하 주문액 기준)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가정의 달이 겹치며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같은 기간 여주 제품의 판매량이 8배 이상 급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크릴오일 제품도 전년 대비 4배 이상 판매됐고,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판매량은 1.5배 가량 증가했다. 반면 홍삼 제품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https://image.zdnet.co.kr/2020/05/15/hjan_hYrgE7cV61JDX28.jpg)
공영쇼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식품 특집전'을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방송하는 건강식품에 대해 최대 10% 할인과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주문과 모바일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대상 상품은 행사 당일 공영쇼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가오는 16일에는 '닥터그린프로폴리스'(오전 7시 15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시서스필 다이어트'(오전 8시 20분), '올리비아 크릴오일(오전 11시 40분)'이 방송된다.
관련기사
- 공영쇼핑, 온라인몰서 경북세일페스타수산대전 진행2020.05.15
- 공영쇼핑, 택배상자 분리배출 활성화 운동 추진2020.05.15
- 공영쇼핑, 20일 ‘장애인의 날’ 5시간 특별방송 진행2020.05.15
- 공영쇼핑, 매일 1천명에 꽃다발 선물…화훼농가 돕는다2020.05.15
'닥터그린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면역 등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이번 특집전을 맞아 최초로 '닥터프로포덴트 거품치약'을 추가구성으로 제공한다. '시서스필 다이어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신소재 '시서스'가 함유되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리비아 크릴오일'은 공영쇼핑에서 최근 한 달에만 7억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것이 건강식품 매출에 반영된 것 같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접촉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력이 담긴 건강식품을 통해 서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