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NAB쇼 익스프레스' 중계 사업자 선정

컴퓨팅입력 :2020/04/23 11:27

동영상 솔루션 플랫폼 브라이트코브는 전미방송협회(NAB)의 방송장비 박람회인 ‘NAB쇼 2020’의 온라인 버전인 ‘NAB쇼 익스프레스’의 중계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NAB쇼 익스프레스는 NAB쇼의 첫 디지털 버전이다. 컨퍼런스 세션을 위한 VOD서비스, 소셜 채널에 게재될 실시간 비디오 클립, 하루 8시간에 이르는 스트리밍 콘텐츠 등을 포함하며, 모두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AB쇼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업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브라이트코브는 지난 9년 연속 해당 박람회의 비디오 기술을 지원해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 19 발생으로 인해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던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고 디지털 이벤트로 대체됐다.

브라이트코브 로고

전미방송협회는 매년 NAB쇼 개최를 통해 미디어 및 방송 산업에 대한 업계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서 공개될 예정됐던 제품 정보, 공식 발표 및 데모 관련 정보 등을 알리는 한편,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래밍도 예정대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 행사에 대해 NAB 컨벤션 및 비즈니스 운영 담당 크리스 브라운 부회장은 “연간 행사로 진행되는 NAB쇼는 매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관련 기술 분야와 관련된 업계 최고의 종사자들이 모이는 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디지털 경험으로의 전환은 현재의 글로벌 상황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업계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그는 “이제 동영상은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요소”라며 “따라서 우리는 신뢰성, 확장성, 주파수 스케줄링 솔루션과의 통합성 등을 모두 고려해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 기술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관객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부분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브라이트코브 제프 레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행사에 대한 기술 지원은 참석 청중에게 완벽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는 첫 토대를 제공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당사에게 NAB쇼의 비디오 관련 파트너 그 이상으로 유의미한 일”이라며 “브라이트코브는 NAB쇼 측이 매년 혁신적인 최첨단 컨텐츠를 청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점에 경의를 표한다. 또한 이러한 NAB쇼가 플랫폼으로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기술을 몇 년에 걸쳐 선정함으로써 꾸준히 신뢰를 보내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