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 출시

컴퓨팅입력 :2020/04/22 13:46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VSP E990은 빠른 응답속도와 NVMe 기반의 고성능을 제공한다. AI 자동화, 셀프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연동 등 향상된 기술을 포함한다.

VSP E990은 최대 570만 초당 입출력 횟수(IOPS)와 64마이크로초 응답속도를 제공한다. 16 PB 이상의 유효 용량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집적률을 통해 데이터센터 단위 상면 당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VSP 5000 시리즈와 동일한 4대1 데이터 절감 보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SP E990 출시를 시작으로 NVMe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100% 데이터 가용성을 NVMe 전용 스토리지에 적용해 데이터 인프라의 안정성 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VSP E990

VSP E990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AI 기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옵스센터를 통해 IT 운영 효율과 스마트 업무 환경 개선에 효과를 높여준다. ‘옵스 센터 오토메이터’를 통해 최대 90%까지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수동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작업을 70% 이상 줄이고 4배 이상 빠른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을 제공한다.

최근 긴급 상황 발생에 따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데이터 보호와 백업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VSP 시리즈는 옵스 센터 프로텍터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파일 포맷의 변환이나 별도 레파지토리 없이 오브젝트 스토리지, S3로 다이렉트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

자동화 도구인 옵스 센터 오토메이터, 복제 데이터 관리 자동화 도구 ‘프로텍터’, 스토리지 미러링 도구 ‘GAD’를 활용해 셀프 무중단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기술력도 제공한다. 복잡하고 추가적인 기술 서비스나 다운타임 없이 셀프서비스를 통해 최신의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이관할 수 있고, 업무 서비스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표준인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 연동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컨테이너 플러그인 표준화 방식인 '컨테이너스토리지인터페이스(CSI) 방식을 포함해 노드 장애 시 지속적인 볼륨의 페일오버 등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컨테이너 환경에서도 기존과 같은 고가용성 구성을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정태수 대표이사는 “VSP E990은 기존 하이엔드 스토리지 노후화로 교체를 검토하는 고객들에게, 초고속의 성능 개선과 상면 절감 등 TCO 개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속적으로 VSP 스토리지 라인업을 강화하며 미션 크리티컬한 고객의 비즈니스에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