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통합 리뷰’ 오픈…“쇼핑 편의성 혁신”

최대 100만 포인트 제공하는 '리뷰 백일장' 이벤트

중기/벤처입력 :2020/04/17 12:20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앱 내 통합 리뷰 기능을 도입, 양질의 리뷰를 활용한 이용자 쇼핑 편의성 혁신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그재그 리뷰 기능은 통합 결제 서비스인 제트(Z) 결제 고도화의 일환이다. Z결제를 통해 여러 쇼핑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하고 각 상품 리뷰를 작성하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지금까지 자신이 구매한 쇼핑몰마다 로그인을 하고, 리뷰 등록 후에도 쇼핑몰별로 포인트를 적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적립한 포인트는 Z결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텍스트 리뷰와 함께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며, 키와 몸무게, 평소 입는 상의 및 하의 사이즈 입력과 구매 상품에 대한 별점과 사이즈, 색상, 마감 등 기본 질문에 대한 답도 선택할 수 있다. 포토 리뷰를 작성하면 Z결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천 포인트를 제공하며, 텍스트 리뷰 작성 고객에게도 500 포인트를 지급한다.

관련기사

지그재그는 리뷰 오픈을 기념해 30일까지 '리뷰 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Z결제 상품 구매 후 100자 이상의 후기와 전신 사진 1장, 디테일 사진 1장을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3천원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제공하며, 우수 리뷰어를 선정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p100만 포인트(1명), p10만 포인트(10명), p1만 포인트(100명)를 지급할 계획이다.

김영국 크로키닷컴 Z결제 부문장은 "통합 리뷰 기능 도입 후 일주일 동안의 테스트 기간 동안 리뷰가 쓰여진 상품의 장바구니 전환율이 타 상품 대비 약 3배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다른 이용자의 후기가 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리뷰 기능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판매자의 비즈니스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