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고자 ‘온라인 라이브 전통시장 쇼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달 초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및 온라인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이은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하나로, 코로나19로 단절된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KT는 이날 경기 ‘광명시장’과 오는 24일 서울 ‘수유시장’에서 비대면 전통시장 라이브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KT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그리고 올레tv 채널을 통해 당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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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배달 서비스 앱 ‘놀장’도 행사에 참여한다. 놀장은 시장 인근 지역에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KT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양일간 서울 전 지역으로 배달을 확대 제공한다. 단, 서울 전 지역 배달은 당일 오후 2시 이전 주문 접수건만 가능하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온라인 라이브 장보기 사례를 소개하게 됐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시장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