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코맥스, AI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개발 '맞손'

홈&모바일입력 :2020/04/13 11:11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는 홈 IoT 전문기업 코맥스와 ‘스마트홈과 헬스케어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코맥스는 IoT 전용 월패드와 IoT, 인터폰, 비디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시큐리티를 연동하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 IoT 전문기업이다.

셀바스 AI 윤승현 부사장(좌), 코맥스 변우석 대표이사 (사진=셀바스AI)

셀바스 AI와 코맥스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차세대 주력 산업분야로 꼽히는 스마트홈 시장 내 공동사업을 추진하며,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코맥스의 홈 IoT 기기들과 연동해 우리 일상과 밀접한 주거 공간, 병원, 헬스케어 분야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 협력 분야는 △스마트 홈을 위한 AI 서비스, △건설사 헬스케어 시범 사업, △병원용 AI 솔루션 등이다. 건설사 헬스케어 시범사업의 경우 인공지능 기반 건강 데이터 측정 및 관리 솔루션 등을 연동해 스마트홈 및 스마트시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 AI 윤승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맥스와 함께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더욱 다양한 주거 생활 공간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은 이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AI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