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8W 전원설계 컨트롤러 'VIPer222' 출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04/06 18:23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최대 8와트(W)의 고전압 컨버터를 지원하는 컨트롤러 'VIPer222'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IPer222는 오류 증폭기, 전류 감지 금속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MOSFET), 고전압 시동회로가 통합돼 다양한 컨버터 토폴로지에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는 비절연 플라이백 컨버터, 광 커플러를 사용한 1차측 또는 2차측 레귤레이션을 지원하는 절연 플라이백 컨버터, 벅 컨버터 및 벅 부스트 컨버터 등이 포함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측은 "VIPer222는 ST의 고집적 컨트롤러 제품군 중 처음으로 730V(볼트)의 견고한 애벌런치 성능의 전력단을 포함해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한다"며 "단락회로 보호, 열 보호, 펄스 스키핑 보호, 소프트 스타트 기능을 비롯해 경부하에서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버스트 모드 동작을 관리하는 회로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ST가 출시한 고전압 컨버터 지원 컨트롤러 'VIPer222'. (사진=ST)

또 "4.5V~30V에 이르는 넓은 동작전압 범위를 갖추고 있어 원하는 출력 전압에 관계없이 디바이스에 쉽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며 "30V DC(직류)의 낮은 시동 전압으로는 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허용하고, 낮은 공급전압으로 쉽게 시동이 가능하게 해준다. 경부하 시 40mW(밀리와트) 미만의 전력소비로 친환경 지침을 간편하게 준수할 수 있으며, 지터 지원 PWM(Pulse Width Modulation) 컨트롤러가 있어 소형 필터 부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