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폴드2,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등장

홈&모바일입력 :2020/03/26 14:00    수정: 2020/03/26 19:52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의 렌더링 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됐다고 미국 IT매체 BGR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의 렌더링 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됐다. (사진=윈도유나이티드/와카르칸)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독일 IT매체 윈도유나이티드와 컨셉 아티스트 와카르 칸(Waqar Khan)이 협력해 제작한 것으로, 그 동안 나온 차세대 갤럭시폴드 관련 보도와 소문들을 종합해 만들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1세대 갤럭시 폴드 전면 디스플레이에 자리 잡았던 커다란 노치는 갤럭시S20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의 홀 펀치 모양으로 바뀌었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S2플러스에 탑재된 4개의 카메라 렌즈와 비행시간 센서가 탑재됐다.

또, 오리지널 갤럭시폴드 전면의 작은 디스플레이는 풀 사이즈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로 교체됐다.

사진=윈도유나이티드/와카르칸

렌더링 이미지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들은 지난 2월 XDA 디벨로퍼의 맥스 웨인바흐가 예측한 내용과 상당부분 일치한다.

관련기사

당시 그는 새롭게 공개될 갤럭시폴드2는 초박형 유리 소재의 7.7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전면 커버에는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S펜과 함께 후면 카메라는 갤S20플러스의 카메라 4대, 전면 카메라는 홀펀치 또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갖출 것으로 예측했다.

당시 그는 갤럭시폴드2가 오는 7월 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변동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BGR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