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 관련 키워드를 분석해 포털사이트에서 상품검색 상위리스트에 올려 스마트스토어 방문과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가 등장했다.
애드테크 기반 디지털 광고 대행사 퍼포맥스(대표 박인욱)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서비스인 ‘텔아스(Tellus)’를 론칭 했다고 25일 밝혔다.
텔아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보유하고 운영·판매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초기 광고비용과 운영비용 없이 바로 진행 할 수 있는 최적화 서비스다. 소상공인부터 중견 제조기업까지 활용할 수 있다.
텔아스 서비스는 검색 최적화 작업을 통해 판매자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의 방문자를 늘리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게 핵심이다. 단순한 상품 검색 노출이 아닌 스마트스토어 구성 특성에 맞춘 300가지 이상의 상품명, 본문, 상세페이지 정보 입력 등 전체적인 프로세스 점검과 소비자 의도부터 문제 해결까지 전체적으로 컨설팅 작업을 통한 원스톱 관리 솔루션 이다.
퍼포맥스는 텔아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최근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와 전략적 제휴도 체결했다.
관련기사
- 광고판매대행 재허가 5년→3년, 방송 재허가와 형평성2020.03.25
- "인터넷 사용자 40% 광고 차단 기능 사용"2020.03.25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박인욱 퍼포맥스 대표는 “텔아스 서비스는 급성장하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사들이 온라인 영역에서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고도 성과를 내지 못하거나 광고비 지출이 힘든 소상공인들과 제조사들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퍼포맥스는 2015년에 설립,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DSP인 ‘디원(Done)’과 모바일 성과 분석 솔루션 ‘퍼포믹스(performix)’, 전국 PC방 타기팅 동영상 노출 PC방플릭스(PCBangflix),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스테이지 브이(stage V)등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