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상반기 시장 점령 나섰다

배틀로얄+MMORPG 감성 융합 첫 모바일 신작

디지털경제입력 :2020/03/12 13:37

넷마블의 상반기 야심작인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인기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사전 다운로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해당 게임이 국내 게임 시장 재편에 성공할지 귀주가 주목된다.

12일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A3: 스틸얼라이브.

이 게임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특히 이 게임은 사전 다운로드 돌입 5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오늘 구글 인기 1위에 올라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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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분위기를 보면 A3 스틸얼라이브의 매출 톱10 진입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 반영이 빠른 애플 마켓에선 오늘 중 순위 급등도 예상된다.

넷마블의 장중선 본부장은 “융합장르 게임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A3: 스틸얼라이브’가 금일 출시됐다”며 “그간 이용자분들이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재미와 콘텐츠로 장기간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