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SE(시큐어 엘리먼트)와 NFC 칩셋 기반 자동차용 디지털 키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전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와 스마트폰 제조사 등이 승인한 CCC(자동차 연결성 컨소시엄) 표준 릴리스 2를 준수한다.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키, NFC 스마트카드로 자동차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여러 사람이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키 공유, 디지털 키 하나로 여러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카 액세스 등 새로운 기능 구현에 필요한 보안 수준을 갖췄다.
각종 인증 정보는 SE에 저장되며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키, 자동차 양측에 엔드 투 엔드 보안이 구현된다. 또 모바일 기기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도 자동차 액세스와 운전자 인증 기능이 작동한다. 시큐어 디지털 키 관리는 CCC 릴리스 3에서 정의될 핸즈프리 스마트 카 액세스를 구현하는 기반이기도 하다. 따라서, NXP는 자사의 디지털 키 솔루션을 자동차 블루투스(BLE) 및 최근 발표된 초광대역(UWB) 기술과 통합하여, 통신과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 추적을 각각 이루고자 한다. NXP는 "안전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표준을 통한 자동차 액세스 디지털화를 바탕으로 편리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NXP, 지그비 3.0 지원 무선 MCU 출시2020.03.11
- NXP, MCU 기반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 출시2020.03.11
- 로옴, PMIC 'BD71850MWV' 양산...NXP 'i.MX 8M Nano'에 최적2020.03.11
- 마우저와 NXP, 인공지능 분석 담은 전자책 발간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