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대표 이용환)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옥 방역, 구성원 건강 모니터링과 사업 연속성 확보를 위한 선제적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K인포섹의 통합보안관제센터 '시큐디움 센터'는 재난, 재해 등 비상 상황에도 24시간 365일 관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상시 운영돼 왔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보안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제센터를 다중화해 1, 2차 백업이 가능하도록 운영 중이다.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기존 인력의 근무 방식을 변경, 백업 인원을 확보하고 관제 인원 간 근무지를 교차하는 등 비상 근무 환경도 마련했다.
SK인포섹은 원격 관제 고객 외 보안 환경이 제각기 다른 파견 관제 고객을 위한 맞춤형 대응 지침도 마련했다. 원격과 파견 서비스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관제 센터 운영이 불가능한 비상 상황 발생 시에도 안정된 보안 서비스 운영을 가능케 했다.
이외에도 파견 고객사별 관제 특성을 고려해 재택근무 기반 관제 운영, 관제 센터 이동 등의 대응 방안을 시행하고 본사 지원과 연계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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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 요원을 제외한 회사 구성원은 개인별, 부서별 상황에 맞춰 유연근무와 재택근무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재택근무 시에도 데스크톱 가상화(VDI)와 같은 인프라를 구축해 사무실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구성했다. 구성원 간 협업·소통 도구도 활용 중이다.
이재우 SK인포섹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숱한 사이버 보안 위기를 겪으며 SK인포섹은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키워왔다”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 상황이지만 고객사 보안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