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자사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맥주 브랜드 카스와 손잡고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선데이치즈볼과 카스의 협업은 지난 해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었던 ‘선데이치즈볼 X 카스 리미티드 쿨러백’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트렌드를 반영, 기존 ‘치킨&맥주’ 문화에서 나아가 ‘치즈볼&맥주’라는 새로운 ‘치맥’ 문화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특별 구성으로 제작됐다. 선데이치즈볼 오리지널 슬림(35g) 1팩과 카스 12캔(355ml)에 장을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의 장바구니까지 포함,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장바구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이 양 손 가득 장바구니를 들고 설렘 가득한 모습으로 뛰어가는 귀여운 그림이 새겨져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 카카오프렌즈, 쥐로 변신한 '치즈프렌즈' 공개2020.02.17
- 카카오프렌즈, CES서 스마트 체중계 등 IoT 기기 공개2020.02.17
- 카카오프렌즈, 서울역에 팝업스토어 개점2020.02.17
- 카카오프렌즈, 영국 런던에 팝업스토어 오픈2020.02.17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이마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17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스낵을 통해 현대인에게 힐링을 제안하는 선데이치즈볼과 일상 속 신선한 활력을 선사하는 카스 맥주가 새로운 ‘치즈볼&맥주’ 조합을 선보이고자 두 번째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번 에디션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속 휴식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