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13일 체험형 매장 및 복합 엔터테인먼트 문화 공간인 에어리어15(AREA 15)와 협력해 '인텔 익스피리언스 인큐베이션' 허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Z세대의 81%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며, 73%는 매장에서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는 신세대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까지 Z세대가 소비자군 중 가장 높은 규모인 290억 ~1천430억 달러 상당의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Z세대는 유통기업과 소매업자들에게 중요한 소비자군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인텔 익스피리언스 인큐베이션 허브를 통해 몰입적인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매장 설계 및 구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부터 기술자까지 이르는 유통업계의 생태계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디자인 컨셉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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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4월 공개되는 에어리어15는 인텔 혁심 중심의 유연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새로운 경험 경제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다.
향후 에어리어15에서 선보일 혁신들은 에어리어15뿐 아니라 개념 증명과 확장성 측면에서 쉽게 검증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 단기 계약, 영구 설치 등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및 물리적 기반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