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스피커 없이 소리를'..실리콘마이터스, 첨단 오디오 기술 공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01/03 10:48

실리콘마이터스가 세계 최대의 첨단기술 전시회 CES에서 스피커 없이 소리를 재생하는 최신 오디오 솔루션을 선보인다.

3일 실리콘마이터스는 오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적합한 첨단 오디오 솔루션인 '피에조 스피커 드라이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피에조 스피커 드라이버는 압전소자의 기계적 공진을 통해 소리를 만들도록 전기적 신호처리와 전력을 공급해주는 반도체를 말한다.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디스플레이에서 스피커 없이 소리를 재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실리콘마이터스의 피에조 스피커 드라이버를 활용한 첨단 오디오 솔루션. (사진=실리콘마이터스)

예컨대 스마트폰에 적용할 경우, 외부에 노출돼 있던 수화부 리시버와 스피커를 없애 스마트폰 크기 대비 화면 비율을 키우고, 디자인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손황수 실리콘마이터스 오디오사업부 상무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시장에 오디오 제품 기술력을 선보이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 구축으로 비즈니스 판로를 넓힐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