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연말 트래픽 관리 ‘특별 상황실’ 운영

1천여명 인력 투입해 24시간 모니터링…이동기지국 설치·기지국 용량 증설

방송/통신입력 :2019/12/27 09:17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연말연시를 맞아 급격히 증가하는 트래픽을 관리하기 위해 특별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31일 시도호가 평소에 비해 최대 5.6% 증가한 시간당 6.88억호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데이터 트래픽은 최대 12%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신년이 되는 자정부터 약 15분간은 타종 행사와 새해 인사 등으로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동시간 대비 최대 33% 이상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총인원 1천여 명의 SK텔레콤 및 ICT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한다. 이들은 24시간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신속한 현장 대응에 나선다.

SK텔레콤 직원들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보신각 인근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아울러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행사지역, 번화가, 쇼핑센터, 스키장 등을 중심으로 LTE 및 5G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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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서울 보신각 등 타종 행사장과 강릉 정동진, 속초해수욕장, 울산 간절곶 등 해맞이 명소에는 이동기지국을 곳곳에 배치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연말연시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메시지, T맵, 로밍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 차단 대응 시스템을 가동하고 연말연시 다량 스미싱 유입 감시 및 차단을 강화해 정보 보호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