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는 지난 17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지역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2019 인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비즈니스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2019 인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N15파트너스, 에스아이디파트너스, 나눔엔젤스 등 엑셀러레이터 3사와 인천광역시 및 인천테크노파크 관계자가 참여했다.
또 2019년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기업 18개사 대표들이 그동안 준비한 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했으며, 스타트업 투자를 고려중인 벤처캐피탈(VC) 관계자 30여 명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티피엘테크놀로지는 폴리우레탄폼과 자이로센서를 활용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킨 스포츠 헬멧을 공유했고, 주식회사 어밸브는 기계학습을 통한 작물의 최대 생장 구현 알고리즘을 적용한 스마트팜(가든)을 공개했다.
인정은 지붕개폐 및 틸팅이 가능한 루프 시스템을, 오늘의 꽃은 화훼시장 실시간 스타트 주문 및 콜드 체인 새벽배송 시스템을, 주식회사 도로시는 Iot기반의 도로통합관리기술 및 안전진단시스템, 주식회사 모빅랩은 초음파를 활용한 설비 고장 예측 플랫폼을 공개했다.
주식회사 스완전자는 투명 디스플레이 쇼케이스, 주식회사 서울벤처스는 이커머스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네오스텍은 스마트 IoT 방충망, 나인와트는 에너지절감 엣지컴퓨팅 시스템, 코스바이오텍은 의약용 및 화장품 펩타이드 소재를 공개했다.
우리아이들플러스는 스탬프형 화장품 용기, 포에스텍은 Smart IoT 미들웨어, 타임코치는 카페 원두 매칭 및 간편주문 플랫폼, 리코어는 온라인 창고 중개 플랫폼, 피처링은 AI 기반 인플루언서 실영향력 측정 플랫폼, 벤자민에듀는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위한 에듀테크 서비스, 이모션랩은 콘텐츠 기반 향수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에스아이디파트너스의 성장 지원을 받은 나인와트는 한국소셜임팩트로부터 투자유치 및 2019년 하반기 팁스 선정 대상기업중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리아이들플러스는 글로벌기업인 로레알과 MOU를 체결하고, 록시땅 등에 초기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나눔엔젤스의 성장 지원을 받은 피처링은 기존 같은 기단 대비 신규 고객 10배 이상 확보하면서 Series A투자와 글로벌 진출을 추진, 리웨어는 반기동안 5천만원 초기 투자 및 330억 거래액 달성, 이모션랩은 3만명 이상 유튜브 구독자와 와디즈 펀딩률 3300% 달성 등의 성과를 거뒀다.
관련기사
- 에너지공단, 울산지역 스타트업 초기 창업 지원2019.12.18
- 씨엔티테크가 꼽은 2020 스타트업 트렌드 ‘이것’2019.12.18
- 아이디어 상품 마켓 ‘이러케요’ 오픈2019.12.18
- 2020년 新 트렌드 저격 스타트업 한 자리 모인다2019.12.18
N15파트너스 성장 지원을 받은 서울벤처스는 1억원 투자 유치, 페이스북 공시 마케팅 파트너사 등록, 오늘의 꽃은 고속터미널 화훼 시장 협약 및 판로 개척, 도로시는 DB 손해보험 투자 유치 논의, 건설기술연구원 공동 연구 진행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승수 인천테크노파크 센터장은 “이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같이한 3개사 등 많은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천 기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