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5, 컨셉 렌더링 디자인 등장

플레이스테이션4와 유사한 디자인, 측면 형태만 달라

디지털경제입력 :2019/12/16 10:10

차세대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실제 모습을 예측할 수 있는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네덜란드의 레츠고디지털은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이먼트(SIE)의 PS5 컨셉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를 1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PS5 랜더링 이미지를 살펴보면 기존에 공개된 V자 형태의 개발자 킷과는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PS5의 기본적인 디자인은 현재 주력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비슷한 직사각형으로 질감도 유사하다. 다만 측면 디자인은 평행사변형 방식이었던 기존과 달리 두 개의 화살표를 겹쳐 놓은 듯한 형태로 차별화됐다.

현재 PS5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된 것이 없다. 다만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내용을 주로 다루는 트위터인 PS에레버스(@PSErebus)에 따르면 경쟁 기기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 스칼렛과 동일한 2020년 연말 시즌에 발매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499달러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주요 스펙으로는 로딩 시간 단축을 위해 저장장치로 SSD가 사용되며 8K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PS4 게임도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컨트롤러에는 상황에 따라 진동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가상현실(VR) 기기인 PSVR도 PS5 전용 무선 버전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레츠고디지털에서 공개한 PS5 컨셉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
레츠고디지털에서 공개한 PS5 컨셉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
레츠고디지털에서 공개한 PS5 컨셉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