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아이디어스가 올해에만 1천1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총 누적 거래액 2천억원을 돌파 했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 첫선을 보인 아이디어스는 ▲이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750만 ▲구매 후기 수 135만 ▲월거래액 100억원 ▲월간 이용자 수 270만 ▲1달 내 재구매율 80%를 넘어서는 성적으로 국내에서 독보적인 온라인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총 1만4천여명의 작가들이 작품 수 약 20만개를 등록하며 활동 중이다. 작가들 중 고객들의 즐겨찾기(팔로우) 수가 가장 많게는 4만2천건이 넘고 있으며 누적 작품(상품) 조회 수도 230억건을 넘었다.
아이디어스에 입점된 주요 판매 작품은 수공예 악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화장품, 향수 등을 비롯해 농축수산물 등 총 30여개 분야로 나눠져 있다. 농축수산물의 경우 유통업자가 아니라 실제 농장이나 어업에 종사하는 생산자만 작가로 등록 할 수 있으며 창고 보관 없이 수확, 제조 후 바로 배송되기 때문에 다른 먹거리 플랫폼과는 신선도에 차별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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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와 30대 여성 고객들이 주요 고객인 아이디어스는 소상공인의 창업을 돕고자 지난 7월 서울 마포구에 국내 최초 공유 공방인 '크래프트랩'을 열었다. 또한 큰 인기에 힘입어 인사동 쌈지길과 용인 수지 롯데몰에 '아이디어스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며 사업을 다양화 하고 있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미국의 엣시, 일본의 민네 등에 견줄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청년 실업 및 경력단절자 들의 일자리 창출과 수공예 작가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