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SPI EERAM 제품군 출시

기존 NVRAM 대비 최대 25% 비용 절감 가능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9/12/03 09:58

마이크로칩이 정전시에도 기록 내용을 보존하는 SPI(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 EERAM 제품군 4종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이 SPI EERAM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마이크로칩)

EERAM은 기존 시리얼 SRAM과 동일한 SPI와 I2C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비휘발성 메모리다. 전원이 꺼지는 것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비휘발성 저장장치에 데이터를 이동하며, 전원이 복구되면 데이터를 다시 SRAM으로 이동한다.

제조 생산 라인의 경우 각 스테이션은 전체 수명 기간에 걸쳐 수백만 가지 작업을 처리한다. 또한 이런 각각의 임무 수행 중에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은 여러 항목들을 점검 또는 폐기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EERAM은 이러한 상황에서 SRAM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하여 생산 라인의 작업 중단 지점부터 다시 일을 재개할 수 있게 한다.

관련기사

FRAM(강유전체 RAM) 등 특수 공정을 이용한 솔루션은 단가가 높고 공급이 불안정하다는 단점을 지녔다. 마이크로칩은 EERAM에 신뢰성이 높고 대량 생산이 가능한 표준 CMOS 및 플래시 공정을 적용해 가격을 낮췄다. 또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한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용량은 64Kb, 256Kb, 512Kb, 1Mb 등이며 8핀 SOIC, SOIJ, DFN 패키지 제품으로 구입 가능하다. 1만개 단위의 가격은 64Kb 용량 48L640 제품이 70센트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