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11월 한 달간 전년 동월 대비 15.3% 떨어진 1만5천749대를 판매했다.
내수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한 8천76대 판매했다. 이 기간 수출은 전월 대비 19.4% 증가한 7천673대를 기록했다.
QM6는 전월 대비 18.4%, 전년 동기 대비 50.7% 늘어난 5천648대를 판매하며,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월간판매대수 5천대를 넘겼다. QM6의 11월 판매대수 가운데 국내 유일 LPG SUV로 LPG 승용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LPe 모델이 3천626대 판매되며 QM6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또한 국내 대표 가솔린 SUV로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하는 QM6 GDe 모델도 LPe 모델의 뒤를 이어 1천808대 출고되며 전체 QM6 판매의 32%를 차지했다. 지난 9월 출시한 신규 디젤 모델 dCi의 판매대수 또한 전월 대비 51.4% 증가했다.
QM6는 올해 1~11월 누적판매 4만82대를 기록하며 출시 이후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누계 대비 42.2%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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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SM6는 975대 출고됐으며, 경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LPe 모델이 전체 SM6 판매의 49.1%를 차지했다. SM6 LPe 모델은 매력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LPG 엔진의 뛰어난 경제성,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도넛®탱크’ 기술로 넓은 트렁크 공간과 안전성까지 확보해 경쟁력을 높였다.
전기차 SM3 Z.E.와 르노 트위지의 판매도 증가했다. SM3 Z.E는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58대, 르노 트위지는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한 167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