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 미는 아프리카TV…실시간 오디오 방송할 AJ 10인 선발

자회사 프릭엔 운영 '팟프리카'서 방송

인터넷입력 :2019/10/23 11:23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팟캐스트 '팟프리카'에서 실시간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AJ(오디오 자키) 10인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릭엔은 지난달 팟프리카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AJ들을 대상으로 주 2회 이상 정규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를 진행할 '팟테이너'를 모집했다.

프릭엔은 지원자들의 방송 시간, 누적 시청자 수, 다시 듣기 재생 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난 14일 팟테이너 최종 10인을 선발했다.

팟테이너들이 선보이고 있는 라이브 콘텐츠의 주제는 K-리그 리뷰, 라이브 노래 방송, 고민 상담, 연예 뉴스 등으로 다양하다. 콘텐츠 진행 시간대는 보다 많은 유저들과 라이브로 소통하기 위해 퇴근 시간부터 잠들기 전까지인 저녁 시간대에 주로 집중됐다.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는 AJ와 채팅을 통 이용자도 함께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AJ가 음성을 통해 유저에게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 AJ 리플 기능도 있다.

관련기사

팟프리카에 라이브 기능이 처음으로 도입된 것은 지난 5월이다. 라이브 기능 도입 후 현재까지 월평균 200여개의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 채널이 개설되는 등 AJ들의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프릭엔은 올해 안으로 '음악 차트쇼', '영화 소개', '외국어 교육' 등 더욱 다양한 주제의 오디오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