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대표 허민회)은 OTT 서비스 ‘티빙’이 콘텐츠 확장과 함께 이용자 환경의 개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티빙은 방송 중심의 서비스에서 영화, 키즈, 커머스를 시작으로 음악과 뷰티, 패션 등 스타일 콘텐츠까지 순차적으로 장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 영향력을 OTT로 확대해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이다.
우선 영화의 경우 국내 유일의 OTT 월정액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티빙은 모바일과 PC는 물론 스마트TV와 같은 큰 화면에서도 제한 없이 4천여 편의 최신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무비 프리미엄 월정액 상품과 함께 영화 예매, 개봉영화 정보 및 리뷰 등 영화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원스톱 영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키즈 콘텐츠는 광고 비 노출, 시청 시간 제한, 연령에 따라 노출되는 콘텐츠를 설정하는 기능 등을 업데이트해 부모와 어린이 모두 안심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티빙만의 특화된 부모 안심 키즈 서비스를 강화한다.
커머스 서비스인 티빙몰의 메뉴도 새롭게 추가해 이용자들이 시청과 동시에 ‘호텔 델루나’, ‘신서유기’ 등 인기 콘텐츠에서 주목 받는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의성을 높이고, 다른 OTT에서 경험할 수 없는 미디어커머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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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관계자는 “티빙은 콘텐츠 회사의 OTT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다양한 장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국내 여러 방송, 영화 제작사, 디지털 스튜디오 등 업계 플레이어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조를 확립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ENM은 내년 초 티빙을 기반으로 JTBC와 통합 OTT 플랫폼 론칭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