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KCSI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2000년 첫 1위 시작으로 올해까지 16회 수상 기록

홈&모바일입력 :2019/10/15 16:08

웅진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6회 1위를 차지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작년보다 종합만족도가 0.3점 상승한 83.2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세부 조사 내용 중 ‘정수된 물맛’ 부분에서 92.4점을 획득해 물맛 좋은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와 제품 혁신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웅진코웨이 코디와 고객 (사진=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 정수기 점검 서비스의 전문성 및 위생성 강화를 목적으로 살균 서비스가 포함된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했다. 해당 키트는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가 정수기 서비스를 진행할 때 사용하는 전문 도구다. 키트 내부에 탑재된 필터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물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관련기사

웅진코웨이 주력 제품인 시루직수 정수기는 가정용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수조 없는 직수 방식을 최초로 구현했다.

윤규선 웅진코웨이 CS본부장은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물기업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물 관련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더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