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이 휴대전화로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마이봇'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봇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또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를 받아 처리할 수도 있다. 보험료 납입·휴면보험금 지급 등도 카카오페이 전자 서명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가능하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챗봇 서비스의 단계별 고도화 계획을 세우고 지원 가능 업무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연말까지 고객 뿐만 아니라 상담사들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과의 상담 중에 챗봇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 받을 수 있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안내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고객의 피드백과 축적되는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메트라이생명 송영록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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