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K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코어에이'로 홈쇼핑 SPA 노린다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로 패션 경쟁력 강화

유통입력 :2019/09/25 15:35

T커머스 K쇼핑이 디자이너와 협업해 만들어가는 브랜드 '코어에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 브랜드 이름 뒤에는 협업하는 디자이너 이름이 붙는다. 첫 협업 디자이너는 한국 대표 디자이너로 꼽히면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을 맡고 있는 홍은주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25일 K쇼핑은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CFDK와 함께 출시하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K쇼핑은 F/W(가을/겨울) 시즌 ‘코어에이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K쇼핑 황준원 상품개발팀장은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패션인 만큼 패션 경쟁력이 곧 채널 이미지와 직결된다”며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훌륭한 디자이너들이 많지만, 판로 부족과 유통 구심점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홍은주 회장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디자이너를 브랜드에 합류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쇼핑 코어에이 론칭 방송 녹화 현장 (사진=지디넷코리아)

홍은주 CFDK 협회장은 "디자인이 세련되면서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생각이 담기고 정성이 담긴 옷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홈쇼핑에서도 브랜드화된 옷을 만나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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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은 코어에이 첫 출시 방송 녹화 현장을 공개하고 새롭게 선보일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방송 진행은 26년 경력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인 김선희 브랜드 디렉터가 맡았다.

홍은주 협회장과 함께하는 올해 F/W 시즌에는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이 있다. K쇼핑은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