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들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소비자들이 실제 작성한 상품 후기를 콘텐츠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리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디봇리뷰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소비자들의 실제 상품 후기들을 상세 페이지 안에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구매자들이 등록한 댓글, 리뷰들을 드래그 앤 드롭(마우스로 끌어다 놓는 형태) 방식으로 손쉽게 제품 설명에 추가할 수 있다. 또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템플릿으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리뷰 콘텐츠는 차별화된 마케팅 경쟁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바일 쇼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풍부한 리뷰 콘텐츠는 온라인 소비자들의 유입을 유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디봇리뷰 서비스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구매자들의 생생한 실제 반응들을 상세 페이지에 담을 수 있어 상품은 물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리뷰들을 바탕으로 상품 구매 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문고리닷컴’ 연동2019.09.20
- “쇼핑몰 광고성과, ‘라이브로그’로 쉽게 분석하세요”2019.09.20
- [eCEO] 찾아가는 차량 정비 서비스 ‘카랑’2019.09.20
- 카페24 노동우 CTO “전자상거래 ‘자비스’ 되겠다”2019.09.20
에디봇리뷰는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몰 콘텐츠 제작 편집 시스템인 '에디봇'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풍부한 상품 콘텐츠는 상품에 대한 신뢰도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지속적으로 이커머스 트렌드에 최적화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