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에서 자사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숍을 오픈하고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숍은 420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는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브랜드숍을 운영하며 LG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https://image.zdnet.co.kr/2019/09/18/hyeming_T7Zph9ztRpxe.jpg)
LG전자는 매장 내에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비롯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갖춰 고객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씽큐 체험존에서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LG 올레드 AI 씽큐, ‘LG 나노셀 AI 씽큐’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는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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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이집트의 LG 씽큐 체험존을 시작으로 중동?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LG 씽큐 체험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이재성 전무는 “성장잠재력이 큰 중동?아프리카에서 현지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인공지능 LG 씽큐를 앞세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