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정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 5일 취임

“국내 시험인증 리더 넘어 글로벌 시험인증서비스 기관으로 도약”

동정입력 :2019/09/04 15:54    수정: 2019/09/06 00:53

권오정 전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이 5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에 취임한다.

권오정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

권오정 원장은 경성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무역·산업·기술·에너지 등 산업통상자원부 모든 영역에서 정책 중심의 공직생활을 수행, 장기적인 안목과 기획·조정능력을 인정받았다. KTR 공모과정에서 전 산업분야의 시험·인증 및 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KTR 원장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권 원장은 1991년 상공부 사무관으로 시작해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산업기술정책 전반과 시험·인증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무역과 환경, 지식서비스, 산업디자인, 전자무역, 기술사업화, 에너지 등 새로운 유형의 정책이슈를 맡아 해결하고 산학연 전문가 등과 정책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데 특별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권 원장은 “KTR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계기로 국내 시험인증 리더를 넘어 글로벌 기관으로 위상을 높이고 기업 활동 전 과정에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기술서비스 기관으로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쌓은 다양한 산업 정책 경험과 지식을 활용, 국내 시험인증산업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시험인증서비스 제공으로 KTR가 새롭게 도약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