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아이돌인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본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도 함께 쓰고 싶어지는 새로운 굿즈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협업한 트와이스 멤버들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굿즈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돼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총 30여가지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카카오프렌즈, 홍콩 '랭함 플레이스'에 팝업 열었다2019.08.09
- 기흥휴게소에 '카카오프렌즈' 매장 생겼다2019.08.09
- 오사카 츠타야 지점에 카카오프렌즈 매장 오픈2019.08.09
- 카카오프렌즈, '갓 라이언·비빔밥 인형' 면세점 출시2019.08.09
9일에는 ‘선 출시’ 상품 9종이 공개되며, 10월 중 트래블, 리빙, 뷰티 카테고리 20여종의 전체 상품이 공개된다. 선 출시 상품은 멤버들이 직접 드로잉한 아트웍이 각각 반영된 9종의 ‘핀 뱃지’다.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아마존 등을 통해 글로벌 동시 판매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와이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먼저 선보이게 된 핀 뱃지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전체 굿즈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