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고도화된 상품 검색 서비스 '쇼핑 큐레이션'을 카페24 일본 플랫폼에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쇼핑 큐레이션은 소비자들이 클릭 몇 번 만으로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분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품별 색상, 가격 등 검색항목(필터)으로 신속 정확한 상품 선별이 가능해 높은 쇼핑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대용량의 데이터 검색에 용이한 검색엔진 기술인 '엘라스틱 서치(Elasticsearch)'를 적용해 대규모 상품을 보유한 쇼핑몰에서도 빠른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17만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한 A 쇼핑몰의 경우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적용 후 동일한 상품을 찾는데 소요된 시간이 3초에서 0.8초로 4배 빨라졌다.
쇼핑 큐레이션은 ▲해시태그(검색을 용이하도록 만든 일종의 메타데이터)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상품별 검색필터 자동적용 기능 등 사업자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관련기사
- 카페24, 쇼핑몰 운영 자동화 돕는 ‘레시피’ 출시2019.06.20
- 카페24, 기업-온라인쇼핑몰 제휴 이벤트 활기2019.06.20
- 카페24, '올리브영 글로벌몰' 쇼핑몰 솔루션 제공2019.06.20
- 카페24 "디자인센터 내 입점 에이전시 2만개 넘었다"2019.06.20
소비자는 '#데일리룩', '#여름추천' 등 해시태그 통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작업 없이 간편하게 맞춤 상품 노출을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수많은 상품 중에서 원하는 상품만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된다"며 "앞으로 전문몰들이 고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