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고객센터,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

전사 브랜드 콜센터 조직 합쳐 통합고객센터 구축해

홈&모바일입력 :2019/06/13 10:13

교원그룹은 자사 통합고객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원그룹 고객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교원그룹)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이다.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이를 지속해서 유지·관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교원그룹 고객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콜센터 규정 및 체계 정비, 표준 매뉴얼 정립 등으로 업무 과정을 체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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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 통합고객센터는 상담 이력, 주요 문의 내용, 이용 상품 등 다양한 고객 정보를 분석하고 통합 관리해 고객 응대에 활용하고 있다. 또 고객유형별로 표준화된 상담 매뉴얼을 구축해 모든 상담 직원이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운영체계를 갖췄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콜센터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이자 자부심”이라면서 “교원 고객센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해서 전할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 자세로 모든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