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의 인기가 상승하는 가운데,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의 대세로 떠올랐다.
2018년 테슬라 모델3의 글로벌 판매량은 약 14만 6천 대로 전기차 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했는데 8만 7천 대로 2위를 차지한 닛산 리프와 큰 차이를 보였다.
미국 자산운용그룹 얼라이언스 번스틴(AllianceBernstein)의 조사에 따르면 뛰어난 성능의 자율 주행장치, 고속 충전 네트워크,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 등 이 테슬라가 인기 있는 이유로 선정됐다.
씨넷닷컴은 테슬라 차주들이 테슬라를 선택한 이유 5가지를 영상으로 정리했다.
관련기사
- 성인남녀 94% “전기차 구매 희망”..테슬라 선호도 1위2019.05.27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 칩은 삼성전자서 생산”2019.05.27
- 쏘카-테슬라, '모델S' 차량공유 사업 제휴2019.05.27
- 테슬라 국내 누적 등록대수, 1년10개월만에 1천대 넘어201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