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대표 양승규)가 독거노인의 안부와 보이스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스팸차단 앱 ‘후후’를 이용해 독거노인의 일일통화량을 확인하고 신청자에게 안부확인 문자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개인 이용자도 신청할 수 있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신청하면, 독거노인의 통화량에 기반해 안부를 문자로 전달 받고, 웹페이지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사기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이밖에 전문상담사가 주 2회 안부 전화를 통해 기초연금 신청 및 수령, 노인복지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말벗전화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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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을 통한 독거노인 케어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며 서비스 신청 또는 문의는 지자체와 개인 모두 ‘지역번호+114’를 통해 가능하다.
최장규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7년 기준, 전국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130만명에 달한다”며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안전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