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대리점과 판매점이 방송통신위원회에 5G 통신 상용화 이후 불법 지원금 지급으로 시장에 혼란을 일으킨 대형유통망과 특수 마케팅 채널의 조사를 촉구했다.
14일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성명을 내고 “5G 서비스 개시 이후 차별된 정책을 받고 있는 대형 유통망과 특수 마케팅 채널이 시장 교란 주범”이라며 “일반 대리점, 판매점이 시장 혼란 주범으로 지목외는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대형 유통망은 변조된 직원의 인센티브 정책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불법을 일삼으며 재원 출처를 불투명하게 만들어 감시망을 피하고 있다”며 “특수 마케팅 채널은 법인 특판 물량을 불법온라인이나 내방약식을 주도해 시장 교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협회는 이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방통위에 항의 방문한 뒤 전달했다.
대형 유통망과 특수 마케팅 채널에서 벌어지고 있는 차별적 지원금 지급에 따른 시장 혼란을 두고 정부당국이 조사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 협회 측 추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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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일부 유통망을 통해서만 빚어지고 있는 불법 지원금에 따라 일반 유통망을 통한 5G 가입자의 상대적인 박탈감이 5G 서비스 전체에 대한 불만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협회는 “일반 유통망에서 가입한 고객의 개통 취소와 항의가 빗발치는 피해가 벌어지고 있다”면서 “유통망 제보에 의한 방통위의 심도 있는 조사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