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매월 개최하는 ‘디데이(D.Day)’는 청년 창업을 도모하기 위한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25일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 네 번째 디데이에서는 동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주)그럼에도’가 과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기업은 동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을 운영하고 9천531만명 팔로워와 140억 조회수를 기록한 1천170명의 유튜버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 디캠프 4월 디데이, 유튜브 마케팅 ‘그럼에도’ 우승2019.05.14
- [영상] 박테리아로부터 생명 구한다. ‘더웨이브톡’2019.05.14
- 디캠프-IFC 디데이, 고피자·더웨이브톡 우승2019.05.14
- [영상] “대기업 시공사, 정말 비쌀까?” 인테리어젠틀맨의 도전2019.05.14
광고주가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발주하면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지원을 받아 동영상 간접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주)그럼에도를 설립한 김대익 대표는 영상 인터뷰 중 창업에 관한 이야기와 유커넥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진정성 있는 회사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