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디지털 마케팅에 나선다.
7일 우리은행은 핑크퐁의 지적재산권을 갖고 있는 '스마트스터디'와 캐릭터 사용 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https://image.zdnet.co.kr/2019/05/07/kunst_sJ79Zw7dEuxsdb.jpg)
핑크퐁은 유아용 콘텐츠 브랜드이며 핑크퐁의 동요 콘텐츠 '아기상어'는 유튜브에서 26억뷰, 17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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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은 상품·서비스 개발과 홍보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사용할 예정이다.
또 우리은행과 스마트스터디는 영·유아 저축 권장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각 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도 힘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