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올해 1분기 매출액 8조 7천378억원, 영업이익 4천937억원, 당기순이익 4천858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6.6%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3% 늘었다.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분야 매출이 6조9천2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A/S 부문 매출도 1조8천90억원으로 3.7% 증가했다.
현대모비스 실적 반등 주요 요인으로는 대형 SUV와 전기차 판매 증가로 나눠진다.
1분기 대형 SUV 중심으로 한 신차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전기차 등 친환경차 판매가 늘어난 것이 모듈과 핵심부품 분야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1분기 전동화 부품 매출은 5천7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천36억원보다 89% 급증했다.
고사양 멀티미디어 제품과 전장 분야를 포함한 핵심 부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 1분기 핵심 부품 분야 매출은 1조8천85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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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현대모비스는 전동화와 전장 등 분야에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 중국 등 해외 완성차 대상 핵심 부품 수주 목표액을 21억 달러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17억 달러보다 28% 가량 증가한 수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R&D부문에 꾸준한 투자를 이어나간 것이 전동화와 핵심부품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해 실적 상승세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