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당일인 24일 전세계에서 100만 건이 넘는 트윗이 생성되며 화제가 됐다고 26일 밝혔다.
영화 어벤져스는 국내에서도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트위터에서는 4월 한 달 동안 100만 건에 육박하는 관련 트윗이 쏟아졌다. 개봉 당일에는 해시태그 #어벤져스, #어벤저스, #엔드게임 등이 국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 2,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트위터는 영화 어벤져스 개봉을 기념해 총 40종의 어벤져스 캐릭터 이모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별히 제작된 이모지에는 영문 해시태그와 함께 #어벤져스, #캡틴마블, #블랙위도우, #아이언맨 등 한글 해시태그 38개도 포함됐다. 이모지 해시태그를 사용한 트윗량은 4월 현재까지 국내에서만 100만 건 가량 집계됐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지,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기념 무비데이 진행2019.04.26
- 카카오페이지, 어벤져스 엔드게임 팬 행사 독점 생중계2019.04.26
- SKB, 어벤져스 ‘영화예매권+VOD’ 패키지 판매2019.04.26
- 지마켓, '어벤져스:엔드게임' 관련 상품 할인 판매2019.04.26
또한 개봉 전 영화 스토리 노출과 관련해 안소니 루소, 조 루소 감독이 직접 트위터 공식계정(@Russo_Brothers)을 통해 “기억하세요. 타노스가 여전히 당신의 침묵을 요구합니다”라고 트윗하며 스포일러 방지를 독려해 이목을 끌었다.
트위터에서는 해시태그 #DontSpoilTheEndgame을 사용해 영화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에 반대하는 캠페인이 확산됐으며, 국내에서도 해시태그 #스포일러, #스포 등의 키워드를 이용한 캠페인이 일어났다. 24일 하루 동안 관련 트윗은 3만 건 가량 생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