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올해 1분기 매출1조 5천109억원, 영업이익 2천62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4% 증가하고 19.7% 감소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876억원을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43% 줄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천422억 원(9%) ▲비즈니스플랫폼 6천693억 원(44%) ▲IT플랫폼 992억 원(7%) ▲콘텐츠서비스 350억 원(3%) ▲라인 및 기타플랫폼 5천651억 원(37%)이다.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6.9% 성장했으나,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8.3% 하락한 1천422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검색형 상품과 쇼핑검색광고의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2.9%, 전분기 대비 1.6% 증가한 6천693억 원을 기록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및 라인웍스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36.9% 성장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6.0% 하락한 992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의 수익화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18.5%, 전분기 대비 9.6% 증가한 350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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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및 기타플랫폼은 광고 및 전략 사업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7.4% 증가, 전분기와 유사한 5천651억 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대표는 “기존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글로벌, 신규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서비스들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