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글로벌 평가기관 인증 획득

총점 13점 만점 기록...38회 연속 AV-TEST 인증

컴퓨팅입력 :2019/04/24 11:17

안랩(대표 권치중)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 제품 성능 평가 기관 ‘AV-TEST’의 지난달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지난2013년부터 지난달까지 빠짐없이 평가에 참가해 38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이번 테스트는 글로벌 모바일 보안 제품 19개를 대상으로 ▲진단율 ▲사용성 ▲부가 기능 등 세 영역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 부문에서 6점 만점을 기록했다.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메모리 사용률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 부문에서도 만점을 기록했다.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13점 만점이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 팀장은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수많은 정보가 쌓이기 때문에, 모바일 악성코드는 몸캠 피싱, 개인정보 유출, 금전 탈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안 위협에 사용되고 있다”며 “글로벌 최상위권의 무료 보안 솔루션도 사용자가 사용을 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백신을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