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이번 고성-속초 산불 진압의 핵심에 있었던 강원도 소방관들을 위해 강원소방본부에 1억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긴급 지원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역대 최대 규모였던 이번 화재 진압에서 사용된 방진마스크를 비롯해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장비를 강원소방본부와의 협의 하에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4일에도 경북소방본부에 면체소독기, 고압세척기 등 2억5천만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소방의 본질인 출동 환경에 도움되는 물품-장비를 지원해 국민안전 가치를 실현하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펼쳤다.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지마켓 후원쇼핑과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누적 23억5천만원어치의 장비를 재정이 취약한 지방소방본부에 지원하게 됐다. 이베이코리아는 강원소방본부를 지난 2017년 1분기에 첫번째 캠페인 지역으로 선정해 간이제설기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서민석 부사장은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로 전국에서 성금이 답지하고 있지만 소방관들의 생명을 지키는 데 필요한 다양한 용품 또한 소진 상황인데다 여전히 봄철 산불 위협이 잔존하고 있어 민간 긴급지원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원하게 됐다”며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만에 산불을 진압한 모든 소방관들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진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소방용품 지원2019.04.08
- 이베이코리아, '클라우드·AI·데이터' 개발자 채용2019.04.08
- 이베이코리아, SBA와 서울시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2019.04.08
-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온라인쇼핑협회장 재선임201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