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가 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동안 사전계약대수 1만203대를 기록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주요 사양 기본화가 사전계약대수 1만대 조기 돌파에 힘썼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17일 “신형 쏘나타가 하루에 약 2천대씩 사전 계약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난해 기존 쏘나타 한달 평균 판매대수 5천487대보다 거의 두 배나 많은 실적을 불과 5일만에 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는 기존 모델인 7세대 쏘나타(프로젝트명 LF) 대비 개인고객 비중과 20대 젊은 세대 비중이 높아졌다.
5일간 접수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중 개인고객 비중은 무려 48.9%로 5년 전 같은 기간 동안 접수된 7세대 쏘나타(LF)의 개인고객 비중 38%보다 무려 10.9%나 높아졌다.
또한 개인고객 중에서 20대 비중은 14%로 집계돼 7세대 쏘나타(LF) 5.3% 대비 8.7%가 높아졌다.
법인보다 젊은 개인고객 비중이 높아진 것에 대해 현대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키와 개인화 프로필, 빌트인 캠 등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대폭 강화한 하이테크 신기술과 함께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개성 강한 젊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에는 엔트리 트림부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의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이 기본 장착됐다. 선택사양으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를 넣을 수 있다.
관련기사
- 현대차, 하반기 출시 신차에도 ‘원격 스마트 주차’ 적용2019.03.17
- 현대차, 2월 판매 31만3천172대 판매..전년比 0.3%↑2019.03.17
- 현대차, 내년 新 플랫폼 전기차 출시..“상품·효율성 제고”2019.03.17
- 현대차, 5년간 45조원 투자..미래 기술 전념2019.03.17
현대차는 2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신형 쏘나타 출시 및 시승행사를 연다.
가솔린 2.0 기준신형 쏘나타 판매 예정 가격(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은 ▲스마트 2천346만원~2천396만원 ▲프리미엄 2천592만원~2천642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천798만원~2천848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2천994만원~3천44만원 ▲인스퍼레이션 3천289만원~3천339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