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을 4일 출시했다.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전작보다 빠르고 강력한 공기청정 효과를 내는 고성능 제품이다. 거치형 디자인을 통해 고효율 필터 및 저소음 강력팬을 장착했다.
신제품에 사용된 초미세집진 필터는 0.3㎛ 크기의 미세입자를 99.95% 이상 차단해 주는 H13급 헤파 원단을 적용했다.
또 스마트 센서를 장착해 차량 실내 공기 질을 실시간 체크해 제품 전면 LED 바의 색상을 통해 좋음(파랑), 보통(노랑), 나쁨(빨강) 3가지로 표시한다.
‘스마트 오토’ 기능을 통해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주는 맞춤형 케어 시스템도 제공한다. 여기에 차량 시동과 함께 작동하는 자동 온·오프 기능과 운전자의 이전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작동하는 사용자 최적화 기능도 갖췄다. 또 최대 45dB 이하의 저소음이 유지된다.
관련기사
- 미세먼지 잡아라...차량용 공기청정기 시장 ‘껑충’2019.03.04
- 다이슨,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개발 중2019.03.04
- ‘iOS 연동 가능’ 불스원 스마트 HUD 프로 출시2019.03.04
- 팅크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출시2019.03.04
불스원 관계자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가정용 제품에 비해 설치공간이 협소하여 크기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필터의 공기 정화 능력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 일부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경우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워셔블 타입의 정전기형 필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미세먼지 제거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판매 가격은 16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