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A9' 물걸레 액세서리 추가

일회용 청소포와 꼼꼼 3종 키트 이달말에 선보여

홈&모바일입력 :2019/02/13 10:00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새로운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코드제로 A9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일회용 청소포를 부착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회용 청소포’와 ‘꼼꼼 3종 키트’를 이달말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청소포는 일회용 걸레를 간편하게 사용하거나 바닥에 묻은 기름때를 닦아낼 때 편리하다. 사용자는 기존 물걸레 흡입구에 극세사 패드 대신 부착포와 청소포를 결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극세사 패드와 동일하게 일회용 청소포에도 자동으로 물이 공급돼 청소가 끝날 때까지 촉촉하게 바닥을 닦을 수 있다.

꼼꼼 3종 키트는 기존에는 상위 모델에만 있었던 흡입구였지만 별도로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아 LG전자가 이번에 액세서리로 출시하게 됐다.

이 키트는 구부려 사용할 수 있는 틈새 흡입구, 가구의 위쪽 등을 청소하는 흡입구, 연장호스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키트를 사용해 가구 위, 카시트 등 청소하기 힘든 곳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청소포 20매와 부착포가 같이 들어 있는 일회용 청소포는 1만7,500원, 청소포 20매가 들어있는 리필용 청소포는 1만원이다. 꼼꼼 3종 키트는 6만원이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코드제로 A9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LG전자에 따르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뜨겁다. 공급량이 주문을 따라가지 못해 배송까지 한 달 가까이 걸리는 사례가 나오기도 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배송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이기 위해 내달까지 경남 창원의 물걸레 키트 생산능력을 3배로 늘리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앞선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기능을 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