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에듀테크 전문 스타트업 튜터스다이어리(이하 튜다)는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넥서스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튜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교육 전문가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교육 전문가들의 수업노하우, 멘토링, 커리큘럼, 교육 정보와 같은 모든 교육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 환경을 조성한다.
교육 전문가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마음껏 공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서스원과 튜다는 토큰이코노미 설계, 국내외 블록체인 기관과의 파트너십 기회 창출 등을 협력한다.
소셜커머스 티몬의 공동창업자인 신성윤 의장도 플랫폼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메디컬 기업 메디포스, 29일 밋업 개최2019.01.25
- 헬스케어 블록체인 메디블록, 전남대병원과 MOU 체결2019.01.25
- 천재교육, 교육에 AI 더한 '에듀테크' 전략 제시2019.01.25
- 에스티유니타스 “에듀테크 시장 내비게이션 되겠다”2019.01.25
김성구 넥서스원 대표는 “튜다의 교육 컨텐츠 보상 시스템은 스팀잇의 큐레이팅 시스템과 닮은 점이 있지만 자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스팀잇 모델의 부족한 점을 개선했다”며 “튜다와 같이 한국의 우수한 프로젝트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재현 튜다 대표는 “튜다의 교육 컨텐츠 플랫폼 생태계가 세계적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튜다의 해외 시장 진출 기반이 강화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