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의 홈트레이닝 제품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동기(2018년 12월 18일~31일) 대비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전통적인 쇼핑 성수기로, 전반적으로 대다수의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높게 나타나는 연말과 비교했을 때보다도 판매가 증가한 것이다.
특히 전년 동기(18년 1월 1일 ~ 1월 14일) 대비해서도 매출이 150% 이상 증가하며 인상적인 증가세가 나타났다.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홈코노미 문화가 홈트레이닝 제품 카테고리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제품별로는 ▲스쿼트 머신 ▲근력 밴드 ▲트레드밀 순으로 수요가 높게 나타나며, 대표적인 홈트레이닝 장비로 여겨졌던 맨손 운동 제품 외에도, 스쿼트 머신과 트레드밀 등과 같은 보다 전문적인 헬스기구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
![](https://image.zdnet.co.kr/2019/01/17/hjan_FzvFWzpGLByg3Gh.jpg)
허인회 인터파크 헬스제품 카테고리 담당자는 “최근 홈트레이닝의 열풍을 살펴보면 연초와 같이 특정 시기에 반짝 수요가 증가했던 것과 달리, 제품과 운동법 등이 다양해지며 헬스장과는 또 다른 운동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 등의 SNS 채널을 통해 각자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쉽게 접할 수 있어 홈트레이닝 제품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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