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지난해 임직원 봉사시간이 전년 대비 172% 증가한 1만5천121시간, 참여인원 연간 누적 3천881명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8년부터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를 포함해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팀 혹은 담당 단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일일봉사 ‘1팀/1담당 1나눔’, 사전 정보 없이 떠나는 미스터리 봉사 ‘U+나눔버스’, 목소리 기부를 통한 시각장애인 책 읽기 봉사 ‘보네이션(Vonation)’, 장애가정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꿈을 지원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 등이 운영되고 있다.
사내 봉사 프로그램 참여에 제약이 많은 지방 근무 임직원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자율적으로 봉사를 계획하면 예산을 지원하는 등의 제도로 지방 근무 임직원 봉사활동도 크게 증가했다.
관련기사
- 하현회 LGU+ “5G VR 콘텐츠는 꼭 1등하겠다”2019.01.14
- LGU+, 구글과 VR 공동제작... 5G 승부수2019.01.14
- 하현회 LGU+, CES서 AI기반 5G 자율차 구상2019.01.14
- LG ‘U+멤버스’ 1년 만에 누적방문 1억 돌파2019.01.14
또 연간 8시간의 봉사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 나눔 활동 참여에 마일리지를 부여해 일정 마일리지 도달 시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선물하는 ‘나눔마일리지’ 등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지영 LG유플러스 즐거운직장팀장은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나눔문화가 포함되고 작년 한 해 U+나눔버스 등 다채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봉사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해 연간 봉사시간 1만5천시간을 기록했다”며 “세상에 더 큰 온기를 더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