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 구글 피처드 선정

18일까지 구글플레이 첫화면 노출

중기/벤처입력 :2019/01/11 10:54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은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2018 'Google Play Best of 2018' 어워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우수상을 수상한 지그재그가 새해 초부터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것이다.

지그재그는 이용자들이 국내 3천400개 여성 쇼핑몰들의 상품을 쉽게 검색하고 하나의 장바구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용자들의 검색, 쇼핑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피처드로 선정된 지그재그는 18일까지 구글플레이 첫 화면 최상단에 노출될 예정이다. 구글 피처드는 이용자 평점 4.0 이상에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 완성도 등 각 분야에 대한 까다로운 평가를 바탕으로 구글에서 직접 선정한다.

관련기사

현재 지그재그는 구글플레이에서 5만 여명의 사용자들로부터 평균 4.7의 높은 평점을 얻고 있으며 누적 앱 다운로드 수도 800만을 넘어섰다.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까지 합산하면 총 1천500만을 초과한다. 이를 기반으로 지그재그는 지난 한해 동안 누적 거래 5천억원을 돌파하며 패션 앱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 중이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지난해 구글어워드 수상과 구글 에디터 추천에 이어 피처드까지 선정 돼 매우 영광이다"며 "보다 더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